*Data Hiding / Encapsulation
=> 몰라도 되는 것은 깔끔하게 숨기겠다.
*캡슐화
=> 연관된 데이터와 함수를 논리적으로 묶어놓는 것
*왜 숨겨야하는가 ??
1. 정말 위험하고 건드리면 안되는 경우
2. 다른 경로로 접근하길 원하는 경우
*접근 지정자
public / protected / private
*상속 접근 지정자
=> 부모한테 물려받은 유산을 꼭 나의 자손에게 똑같이 물려줘야하지 않음.
public : 거의 public 을 씀. (public -> public , protected -> protected )
protected : ( public -> protected, protected -> protected )
private : ( public -> private , protected -> private )
class Knight : Player => default 가 private 이다.
*Get & Set
본 내용은 인프런의 루키스님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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