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어셈블리어는 무엇인가 ??
=> 기계어와 일대일 대응이 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저급 언어.
*어셈블러는 무엇인가 ??
=> 어셈블리어를 기계어 형태의 오브젝트 코드로 해석해주는 컴퓨터 언어 번역 프로그램.
=> '통역사'
*실행 파일 구조
*컴퓨터 구조
*하드디스크 & 메인 메모리 차이점 ??
=> 컴퓨터 전원을 내렸을 때
하드디스크 : 보존
메인메모리 : 휘발
=> CPU 와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접근속도가 월등히 빨라진다.
=> CPU 와 메인메모리 사이를 오가는 비용이 생각보다 크다.
CPU 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'캐시' 도입.
*어셈블리를 배워보자 !!
https://dman95.github.io/SASM/english.html
%include "[io64.inc](http://io64.inc)"
section .text
global CMAIN
CMAIN:
;write your code here
PRINT\_STRING msg
xor rax, rax
ret
section .data
msg db 'Hello World', 0x00
본 내용은 인프런의 루키스님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6. 사칙연산 (0) | 2022.07.15 |
---|---|
#5. 문자와 엔디안 (0) | 2022.07.15 |
#4. 변수와 레지스터 (0) | 2022.07.15 |
#3. 레지스터 (0) | 2022.07.14 |
#2. 데이터 기초 (0) | 2022.07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