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nst int ROCK = 0;
const int PAPER = 1;
const int SCISSORS = 2;
int input = ROCK;
//if (input == ROCK)
// cout << "바위를 냈습니다." << endl;
//else if (input == PAPER)
// cout << "보를 냈습니다." << endl;
//else if (input == SCISSORS)
// cout << "가위를 냈습니다." << endl;
//else
// cout << "뭘낸겁니까 ??" << endl;
//switch-case
switch (input)
{
case ROCK:
cout << "바위를 냈습니다." << endl;
break;
case PAPER:
cout << "보를 냈습니다." << endl;
break;
case SCISSORS:
cout << "가위를 냈습니다." << endl;
break;
default:
cout << "뭘낸겁니까 ??" << endl;
break;
}
//int hp = 100;
//int damage = 90;
//hp -= damage;
//bool isDead = (hp <= 0);
////isDead == false
////!isDead
//
////if-else if-else
//if (isDead)
// cout << "몬스터를 처치했습니다" << endl;
//else if (hp <= 20)
// cout << "몬스터가 도망가고 있습니다." << endl;
//else
// cout << "몬스터가 반격했습니다" << endl;
본 내용은 인프런의 루키스님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23. #define & typedef & Rand & 열거형 (0) | 2022.07.17 |
---|---|
#22. 반복문 (0) | 2022.07.17 |
#20. 유의사항 (0) | 2022.07.17 |
#19. const, define (0) | 2022.07.17 |
#19. static 정적변수 (0) | 2022.07.17 |